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0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김중연님 공지
작성일 2021/05/28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0회 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김중연)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저는 재무회계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 전공생입니다. 전문자격증인 CPA, CTA 등을 준비한 적이 없어, 직무에 대한 부분을 어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서류 전형에서 조금이나마 이를 나타내기 위해 중급회계만을 출제 범위로 하는 본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 사전 준비 )

 저는 시험 일정을 고려하여 33일 정도를 공부기간으로 설정하였고 공부기간에 들어가기 앞서 본 사이트에 나와 있는 합격수기를 읽으며 공부 방향을 계획했습니다.

 저의 경우 중급회계를 학부 때 일부분만 배웠고 시간도 좀 지났기 때문에 이론 공부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하기 위해 "IFRS관리사 한권으로 끝장"이라는 이론서를 구입했습니다. 책 하나만 파는 것이 나을 거 같아서 이론서 한 권만 구입했습니다. 

( 이론 공부)

 중급 회계 전 범위를 처음부터 끝까지 본 적이 없었고 중간에 막히는 부분도 있을까 봐 걱정이 되었지만 책 한 권만 떼면 어쨌든 이론은 한번 본 것이라는 생각 하에 구입한 이론서만 처음부터 공부를 했습니다. 이론서 설명이 빈약해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학부 때 구입해 가지고 있는 중급회계(, ) 책과 인터넷을 참고해서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깔끔하게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1회독을 위해 일단 지나치는 식으로 최대한 빨리 1회독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이론 공부에 26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평일 하루 평균 8시간 공부한 것 같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이론서 한 권만 공부하면 붙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시작을 했는데 이런 점 덕분인지 공부하는 데 부담을 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책의 진도를 빼기 위해서 하루하루 공부하는 것이 조그만 성취감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이론 공부가 시험 일주일 전에 끝나서 남은 7일 동안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먼저 제가 구입한 책에 있는 모의고사 2회분을 풀었고 이것으로 부족한 것 같아 기출문제집을 구입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고 나서 오답 체크를 할 때 이론서에서 헷갈리거나 부족했던 부분을 다시 찾아보며 복습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시험 유형을 익힐 수 있었고 시험 전 이틀 정도는 공부를 안 해도 되겠다는 생각에서 공부를 쉬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학부 때 중급회계 공부하는 것을 싫어했는데, 본 자격증 덕분에 목표를 가지고 중급회계 전 범위를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격시험을 만들어주시고 부족한 저에게 이렇게 합격수기 작성 기회를 주신 CFO협회 관련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모쪼록 다른 분들도 본 시험에 응시하며 중급회계와 좀 더 친해지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